자궁근종 5cm 수술해야 하나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 알면좋은 내용 🥳
알아보자 :: 자궁근종 5cm 수술해야 하나요:
자궁근종 5cm 수술해야 하나요:
자궁근종은 비교적 흔한 양성 종양이며 중장년층 여성의 발병률이 비교적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자궁근종에 걸리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마십시오. 대부분의 자궁근종은 악화될 가능성이 낮으므로 적시에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고 구체적인 증상을 이해해야 하며 비교적 큰 자궁근종은 제때 수술을 받아야 하다.
그럼, 여기 꼭 알아야하는 건강상식이다. 자궁근종 5cm는 수술을 해야 하나요? 바로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자궁근종 5cm 수술해야 하나요
일반적으로 자궁근종 5cm 수술해야 하는지 여부를 구체적으로 살펴봐야 하다.
월경량이 크게 증가하고 주기가 크게 단축되며 빈혈에 도달하는 등 월경 변화가 뚜렷하면 일상 생활과 업무에 영향을 미치므로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다.
일부 환자의 경우 하복부 팽만감, 요통, 빈뇨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자각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도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다. 또한 5cm 자궁근종이 발견되었으나 아무런 증상이 없고 아랫배 팽만감, 요통, 월경변화 등이 없는 경우 일시적으로 B초음파 모니터링을 하고 6개월 동안 B초음파 검사를 통해 근종이 빠르게 성장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5cm를 꾸준히 유지하면 거의 변화가 없을 경우 수술 없이 치료할 수 있다.
건강한 120세인생 추가지식 : 자궁근종의 증상
1. 자궁출혈
월경량 증가, 월경량 연장, 주기 단축 또는 불규칙한 질출혈로 나타나며 자궁출혈은 점막하근종 및 근벽간근종이 더 흔하다.
동시에 장막하 근종이 꼭지 비틀림이나 적색 변성을 일으키면 급성 복통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자궁내막증이나 자궁선근증이 동반된 근종은 흔히 볼 수 있으며 생리통이 있을 수 있다.
또한 장기간 월경과다 또는 불규칙한 질 출혈로 인해 출혈성 빈혈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한 빈혈은 점막하근종 환자에게 더 흔하다.
2. 복벽 포괴
압박 증상도 동반되며 자궁의 크기가 임신 3개월을 초과하거나 자궁 저부에 위치한 더 큰 장막하 근종의 경우 복부에 포괴가 쌓일 수 있다.
아침에 방광이 가득 차면 주변 기관에 압박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방광에 가까운 자궁 전벽 근종은 빈뇨와 급뇨를 유발할 수 있으며, 거대 자궁경부 근종은 방광을 압박하여 배뇨가 원활하지 않거나 소변 저류를 유발할 수 있다.
자궁 후벽 근종, 특히 협부 또는 자궁 경부 후순 근종은 직장을 압박할 수 있다.
자궁근종 5cm 수술 관련 설명이니 건강을 위해 참고 부탁드립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긍정적 가치관 사상의 힘을 이용하여 우리 생활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공유드린 글은 자궁근종 5cm 수술해야 하나요: 입니다. 상기정보가 좋은 정보가 되셨길...